3ds Max 패턴 모델링

관리자 0 2,985 2020.05.14 14:50


3ds Max 패턴 모델링

안재문 지음 | 디지털북스 | 2020년 05월 10일 출간

책소개



이 책이 속한 분야

  • 이 책은 초급자 단계를 벗어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책입니다.

Pattern은 반복되는 형태의 기본 요소입니다. Pattern이 모여 이루어지는 물체의 형태가 복잡할수록 Modeling 작업이 어려워지죠. 중급 이상의 작업자에게도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일입니다. 어떻게 하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작업 시간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는지를 설명하고 싶었습니다. 여기에 소개하는 접근 방법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극대화하는 시작점이 되면 좋겠습니다. Modeling 작업에서 어려움을 느끼고 답답해할지도 모를 누군가에게는 이 책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형태들을 효율적으로 Modeling 하는데 필요한 기본기이자 기초가 부족한 중급자에게도 필요한 내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Modeling에 대한 책이기 때문에 재질과 조명 설정은 결과를 확인하기 위한 정도로만 간단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작업자마다 서로 다른 상황과 조건에서 Modeling 방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그중 어떤 방법이 정답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여기 소개된 Modeling 방법도 그 수많은 방법의 하나에 불과하죠. 다만, 효율적인 Modeling 방법을 찾기 위해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 그 접근법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앞으로 여러분 스스로 Modeling 방법을 만들어 가는데 이 책의 내용이 도움이 되길 바라봅니다.

목차

01. Modeling 시작하기
02. Pattern Modeling
03. Parametric Modeling04. Parametric Plugin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