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 어떻게 점검할까요

관리자 0 1,157 2020.05.16 23:42
644496679_Ls83dbt4_oil-change-876.jpg

엔진 오일이 부족한 것을 알려주는 오일 경고등에 불이 들어왔나요?

너무 적은 양의 엔진오일은 엔진에 좋지 않지만, 너무 많은 양의 엔진오일을 넣는 것 또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엔진에 오일을 넘칠 정도로 지나치게 많이 넣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또, 차에 따라 등급에 맞는 적합한 엔진오일을 사용하기 위해 사용자 안내서를 찾아 읽어보세요.


다음은 얼마만큼의 오일을 추가해야 할지 알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엔진 예열을 위해서 충분히 오래 주행한 후, 평지에 차를 주차하고, 시동을 끈 후 2분을 기다리세요.

후드 아래를 들여다보고 오일량 점검을 위한 계량봉인 딥스틱(dipstick)을 찾으세요. 요즘 대부분 최신식 차들의 딥스틱 핸들은 밝은 노란색이나 오렌지색의 플라스틱 고리로 되어 있습니다.


2.딥스틱을 꺼내고, 보푸라기가 일어나지 않는 천으로 닦아낸 후 다시 완전히 집어 넣었다가 꺼내세요. 이 딥스틱이 엔진오일의 높이를 표시해 남아있는 엔진오일의 양을 표시해줍니다. 딥스틱에 묻은 오일의 광택으로 엔진의 현재 레벨을 나타내 줄것입니다.


3. 만일 오일 레벨이 바닥의 ‘fill’ 선에 있거나 그 아래로 내려가면, 1쿼트짜리 오일의 반을 엔진의 상단부분에 부착된 엔진오일 통 뚜껑을 열어 오일을 추가하세요. 

2분을 기다리고, 다시 오일의 높이를 확인하세요. 여전히 오일의 높이가 낮다면, 조금씩 오일을 더 부어주세요. 

Comments